Contents
PRACTICE 1 결과
2025년 5월 16 – 18일 엔초와 디노 페라리 국제 경주장, 이몰라
F1 2025 AWS 에밀리아-로마냐 그랑프리 PRACTICE 1 하이라이트 (F1 공식 유튜브)
순위 | 드라이버 | 팀 | 시간 | 차이 | 랩수 |
---|---|---|---|---|---|
1 | 오스카 피아스트리 | 맥라렌 메르세데스 | 01:16.5 | nan | 23 |
2 | 랜도 노리스 | 맥라렌 메르세데스 | 01:16.6 | +0.032s | 23 |
3 |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 | 윌리엄스 메르세데스 | 01:16.6 | +0.052s | 19 |
4 | 조지 러셀 | 메르세데스 | 01:16.6 | +0.054s | 26 |
5 | 루이스 해밀턴 | 페라리 | 01:16.6 | +0.096s | 22 |
6 | 피에르 가슬리 | 알핀 르노 | 01:16.7 | +0.151s | 21 |
7 | 막스 베르스타펜 | 레드불 레이싱 혼다 RBPT | 01:16.9 | +0.360s | 15 |
8 | 알렉산더 알본 | 윌리엄스 메르세데스 | 01:16.9 | +0.377s | 21 |
9 | 가브리엘 보톨레토 | 킥 자우버 페라리 | 01:16.9 | +0.380s | 23 |
10 | 니코 훌켄버그 | 킥 자우버 페라리 | 01:17.0 | +0.453s | 23 |
11 | 랜스 스트롤 | 애스턴 마틴 아람코 메르세데스 | 01:17.0 | +0.487s | 23 |
12 | 샤를 르클레르 | 페라리 | 01:17.1 | +0.532s | 23 |
13 | 키미 안토넬리 | 메르세데스 | 01:17.1 | +0.549s | 23 |
14 | 페르난도 알론소 | 애스턴 마틴 아람코 메르세데스 | 01:17.1 | +0.576s | 22 |
15 | 리암 로슨 | 레이싱 불스 혼다 RBPT | 01:17.3 | +0.741s | 22 |
16 | 유키 츠노다 | 레드불 레이싱 혼다 RBPT | 01:17.4 | +0.811s | 18 |
17 | 프란코 콜라핀토 | 알핀 르노 | 01:17.4 | +0.828s | 21 |
18 | 올리버 베어만 | 하스 페라리 | 01:17.4 | +0.901s | 20 |
19 | 아이작 하자르 | 레이싱 불스 혼다 RBPT | 01:17.6 | +1.096s | 19 |
20 | 에스테반 오콘 | 하스 페라리 | 01:17.7 | +1.117s | 20 |
🏁 F1 2025 에밀리아로마냐 그랑프리 Practice 1
🛞 트랙 & 컨디션
- 이몰라 서킷 (Autodromo Enzo e Dino Ferrari)
전통의 중속-고속 복합 구간과 테크니컬 시케인들이 혼합된 전형적 언포기빙 트랙. - 트랙 온도 40도. 비 걱정 없는 주말.
- 피렐리의 C6 소프트 타이어 공식 데뷔.
🔥 주요 사건 및 하이라이트
사건 | 내용 |
---|---|
보톨레토 사고 | 리바짜 2 코너에서 오버스티어 → 정면 충돌 → 프론트 윙 손상, 드라이버 무사. 세션 조기 종료. |
콜라핀토 적응 | 알핀 복귀전. 빌르뇌브 시케인에서 그라블 진입. 츠노다와 임피딩 논란. 17위. |
르클레르·해밀턴 문제 | 르클레르: 아쿠아 미네랄리, 알타 시케인 등에서 자주 오프트랙. 해밀턴: 브레이크 제동력 문제 호소. 리바짜에서 잔디 돌진. |
안토넬리 | 홈 레이스. 특별 헬멧 착용(세나 헌정). 13위. 팀 동료 러셀에게 피드백 받음. |
베르스타펜 | 리바짜 2에서 슬라이드. 리어 안정성 불만. 7위. |
맥라렌 | 피아스트리 1위, 노리스 2위. 빠른 쇼트런·롱런 페이스 모두 확인. |
윌리엄스 | 사인스 3위, 알본 8위. 알본 섹터1 최고 기록. 그라블 경험도. |
🛞 타이어 및 전략
- C6 성능 검증 집중 세션. 롱런 페이스와 쇼트런 모두 C6 테스트에 초점.
- 연료량 미상 → 모든 기록 해석 주의.
- 중하위권도 1초 내 혼전, 실제 경쟁력 판단 어려움.
- C5와 C6의 성능 격차 크지 않음.
→ 퀄리파잉에서는 C6 확실히 유리하나 레이스 타이어 전략은 불투명.
💡 분석 포인트
- 맥라렌 압도적 흐름 유지, 특히 롱런에서도 유력.
- 윌리엄스(사인스), 알본 모두 좋은 출발.
- 메르세데스: 업데이트 효과 확인 중.
- 페라리: 여전히 리어 서스펜션 불안. 해밀턴의 피드백에 따르면 팀 사기엔 이상 무.
- 레드불: 베르스타펜 리어 안정성 불만 지속. 불편한 출발.
📌 추가 포인트
- 알본, 베르스타펜, 르클레르 모두 코스 이탈 및 슬라이드 다수
- 안토넬리, 이번 세션 특별 헬멧 착용 및 지인들 VIP 초대
- 콜라핀토, 잭 두한 대신 5라운드 연속 출전 예정
- 이번 이몰라는 퀄리파잉 최우선 트랙 → P1 데이터 그대로 믿기 어렵고 P2에서 더 의미 있는 분석 가능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