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1 2025 AWS 에밀리아-로마냐 그랑프리 – PRACTICE 1

PRACTICE 1 결과

2025년 5월 16 – 18일 엔초와 디노 페라리 국제 경주장, 이몰라

F1 2025 AWS 에밀리아-로마냐 그랑프리 PRACTICE 1 하이라이트 (F1 공식 유튜브)

순위 드라이버 시간 차이 랩수
1 오스카 피아스트리 맥라렌 메르세데스 01:16.5 nan 23
2 랜도 노리스 맥라렌 메르세데스 01:16.6 +0.032s 23
3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 윌리엄스 메르세데스 01:16.6 +0.052s 19
4 조지 러셀 메르세데스 01:16.6 +0.054s 26
5 루이스 해밀턴 페라리 01:16.6 +0.096s 22
6 피에르 가슬리 알핀 르노 01:16.7 +0.151s 21
7 막스 베르스타펜 레드불 레이싱 혼다 RBPT 01:16.9 +0.360s 15
8 알렉산더 알본 윌리엄스 메르세데스 01:16.9 +0.377s 21
9 가브리엘 보톨레토 킥 자우버 페라리 01:16.9 +0.380s 23
10 니코 훌켄버그 킥 자우버 페라리 01:17.0 +0.453s 23
11 랜스 스트롤 애스턴 마틴 아람코 메르세데스 01:17.0 +0.487s 23
12 샤를 르클레르 페라리 01:17.1 +0.532s 23
13 키미 안토넬리 메르세데스 01:17.1 +0.549s 23
14 페르난도 알론소 애스턴 마틴 아람코 메르세데스 01:17.1 +0.576s 22
15 리암 로슨 레이싱 불스 혼다 RBPT 01:17.3 +0.741s 22
16 유키 츠노다 레드불 레이싱 혼다 RBPT 01:17.4 +0.811s 18
17 프란코 콜라핀토 알핀 르노 01:17.4 +0.828s 21
18 올리버 베어만 하스 페라리 01:17.4 +0.901s 20
19 아이작 하자르 레이싱 불스 혼다 RBPT 01:17.6 +1.096s 19
20 에스테반 오콘 하스 페라리 01:17.7 +1.117s 20

🏁 F1 2025 에밀리아로마냐 그랑프리 Practice 1

🛞 트랙 & 컨디션

  • 이몰라 서킷 (Autodromo Enzo e Dino Ferrari)
    전통의 중속-고속 복합 구간과 테크니컬 시케인들이 혼합된 전형적 언포기빙 트랙.
  • 트랙 온도 40도. 비 걱정 없는 주말.
  • 피렐리의 C6 소프트 타이어 공식 데뷔.

🔥 주요 사건 및 하이라이트

사건내용
보톨레토 사고리바짜 2 코너에서 오버스티어 → 정면 충돌 → 프론트 윙 손상, 드라이버 무사. 세션 조기 종료.
콜라핀토 적응알핀 복귀전. 빌르뇌브 시케인에서 그라블 진입. 츠노다와 임피딩 논란. 17위.
르클레르·해밀턴 문제르클레르: 아쿠아 미네랄리, 알타 시케인 등에서 자주 오프트랙. 해밀턴: 브레이크 제동력 문제 호소. 리바짜에서 잔디 돌진.
안토넬리홈 레이스. 특별 헬멧 착용(세나 헌정). 13위. 팀 동료 러셀에게 피드백 받음.
베르스타펜리바짜 2에서 슬라이드. 리어 안정성 불만. 7위.
맥라렌피아스트리 1위, 노리스 2위. 빠른 쇼트런·롱런 페이스 모두 확인.
윌리엄스사인스 3위, 알본 8위. 알본 섹터1 최고 기록. 그라블 경험도.

🛞 타이어 및 전략

  • C6 성능 검증 집중 세션. 롱런 페이스와 쇼트런 모두 C6 테스트에 초점.
  • 연료량 미상 → 모든 기록 해석 주의.
  • 중하위권도 1초 내 혼전, 실제 경쟁력 판단 어려움.
  • C5와 C6의 성능 격차 크지 않음.
    퀄리파잉에서는 C6 확실히 유리하나 레이스 타이어 전략은 불투명.

💡 분석 포인트

  • 맥라렌 압도적 흐름 유지, 특히 롱런에서도 유력.
  • 윌리엄스(사인스), 알본 모두 좋은 출발.
  • 메르세데스: 업데이트 효과 확인 중.
  • 페라리: 여전히 리어 서스펜션 불안. 해밀턴의 피드백에 따르면 팀 사기엔 이상 무.
  • 레드불: 베르스타펜 리어 안정성 불만 지속. 불편한 출발.

📌 추가 포인트

  • 알본, 베르스타펜, 르클레르 모두 코스 이탈 및 슬라이드 다수
  • 안토넬리, 이번 세션 특별 헬멧 착용 및 지인들 VIP 초대
  • 콜라핀토, 잭 두한 대신 5라운드 연속 출전 예정
  • 이번 이몰라는 퀄리파잉 최우선 트랙 → P1 데이터 그대로 믿기 어렵고 P2에서 더 의미 있는 분석 가능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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